6 차 임·단협 교섭 개최


본교섭 6차까지 병원안 없는 평행선 >>>>>>


다음차수 병원안 제시 확답 !!!



6차 협상까지 꼼짝도 않던 병원장!

가까스로 다음 차수엔 병원안 제시하기로 하다.

716() 16:00 67층 회의실에서 노·사 교섭위원 및 조합 간부대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6차 본교섭이 개최되었다. 먼저 병원장은 교섭이 잘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하나 올 한해 의료환경이 어느 해보다 어렵고 또한 통상임금 부분은 예측되지 않는 외부상황으로 도저히 협상을 진행할 수 없다며 지난 45차 교섭 때와 똑같은 입장만을 토로하였다. 또한 실무교섭이 전혀 진행되지 않는 부분에 대한 섭섭함도 같이 표하였다.

이에 지부장은 실무교섭을 수차례 진행했지만 기본적인 병원안이 전혀 없이 요구안 삭제만을 얘기하는 실무 교섭은 진행 자체가 어불성설이며 또한 병원의 요구처럼 올해 요구안에서 삭제해달라는 말은 노동조합이 받아들일 수 있는 내용이 아니라고 피력하였다. 덧붙여 현재 통상임금에 상여가 포함되는 부분은 전국 사립대 병원 어디에도 정리되지 않은 내용이고 우리가 제일먼저 정리하기도 쉽지 않으니 협상을 진행하면서 추이를 보자고 하였다.

또한 6차 본 교섭까지 계속 차수만 되풀이하는 협상은 아무런 의미도 없으며 이렇게 계속 진전없이 평행선을 간다면 조합은 노동조합의 방식대로 해법을 찾을 수 밖에 없음을 밝혔다!!!


전혀 해결점이 보이지 않는 가운데 계속 같은 입장만을 반복하며 한시간 여 흐른 뒤 가까스로 병원장은 충분히 서로의 입장을 확인하였으니 다음 교섭까지는 병원안을 마련하여 오겠다고 하였고 이에 지부장은 지난 10여년간 병원의 부도와 어려움 속에 병원을 위해 묵묵히 견뎌온 직원들을 실망시키지 않는 성의 있는 안을 마련 해 줄 것을 당부하며 제 6차 교섭을 마무리 했다.



조합원 여러분!!

조합원 여러분의 땀흘린 노동의 대가가 제대로 평가받고 그에 합당하고 정당한 요구가 관철될 때까지 지부장을 중심으로 간부·대의원들이 앞장서서 열심히 투쟁하겠습니다. 이후 투쟁의 강도가 높아질수록 조합원 여러분들의 깊은 관심과 단결된 모습, 그리고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0142/4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2/4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가 같은 날

15:00 67층 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안건으로는

1. 안전 및 보건관리에 대한 업무보고

2. 위험성평가

3. 산업안전보건교육등 산업안전보건에

관련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었고 기타토의에서 조합은 병동에서 사용하고 있는 환자이동용 침대의 바퀴불량 및 기존 병동침대와의 높낮이 불균형으로 인한 환자민원과 담당 직원들의 근골격계 질환 위험도에 대해 논의하고 병원측의 근본적 대책을 촉구하며 다음 3/4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에서 시정조치 결과를 확인하기로 하고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