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액1.2%가 최선이라는


병원장 ≫≫진정한 리더쉽??






본교섭 9차와 실무교섭 6차에 총액 1.2% 고수

814() 16:30 67층 회의실에서 노·사 교섭위원 및 조합 간부대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9차 본교섭이 개최되었다.

지난 8차교섭에서 병원은 총액 대비 1.2% 인상안(11억에 해당)을 제시하였고 조합은 이에 대해 강력 항의하고 이후 교섭에서 상향된 안을 제시할 것을 요구하고 마쳤다.

8136차 실무교섭에서 병원측은 병원상황과 주변환경이 너무 어려워 더 이상의 상향된 임금안은 없다며 협상의 여지를 없앴다. 이에 노동조합은 지난 본 교섭에서 병원장도 해결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한 성과급 문제를 거론하며 성과급을 임금에 포함하는 것과 성과급 위원회를 노사 동수로 구성하여 논의하자는 요구를 하고 실무교섭을 마쳤다.

다음 날 본교섭에서 병원장은 여전히 같은 입장을 고수하며 조금도 성의 있는 안은 내지 않고 이해 해 달라는 입장으로만 일관하였다. 지난 7월에는 병원 역사상 최고의 수익(165)을 올렸음에도 불구하고 !!!

이에 조합에서는 작년에도 6동공사 관련, 직원들의 인내만을 요구하며 작은 임금상승폭이었던 점을 거론하고 힘겨워하는 직원들에게 이해받을 수 있는 진전된 안을 내 줄 것을 강력히 요구하였다.

또한, 성과급 역시 이 시점에서 정리되지 않으면 앞으로 계속 임금 부분의 족쇄가 됨을 설명하고 성과급위원회 구성을 촉구하였다.

계속적인 설왕설래에도 불구하고 더 이상 협상이 진행되지 않아 조합은 병원측에 상식적이지 못한 성과급 지급방식에 대한 구체적인 안이 없음과 직원들의 무조건적인 인내 요구는 일천 오백여명의 교직원을 깡그리 무시하는 태도임을 피력하고 제 9차 본교섭을 마쳤다.

조합원 여러분!!

이대로 있을 수는 없습니다!!!

노동에 대한 정당하고 적절한 분배는 노동의 기본 필요충분조건입니다.

잘못된 것을 바로잡기란 쉽지 않겠지만 하늘은 스스로 돕는자를 돕는다는 말이 있듯이 우리의 권리를 우리가 스스로 찾아 나의 노동이 제대로 평가받는 나의 일터를 나의 힘으로 만들어 나갑시다.

이제 바로 9월입니다.

노동조합도 마냥 기다리지만은 않을 것을 밝혀 둡니다. 지부장과 전체 간부·대의원 중심으로 조합원 전체가 하나가 되어 우리의 정당한 권리를 찾는 일 에 함께 투쟁해 나갑시다. 이후 투쟁의 수위에 따라 조합원 여러분들의 하나된 모습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권리위에 잠자는 자, 보호받지 못한다.”!!!

 

8월말~9월초 3차 총파업 총력투쟁 방침

▢    시기 : 8/27()-9/3()

▢    방식

-        국립대병원·특수목적공공병원지부 총파업 총력투쟁 + 사립대병원·지방의료원·민간중소병원지부 파업  및 총력투쟁 + 대정부 대국회투쟁

▢   8/28()-29() 3차 총파업 총력투쟁

     양일간 지부교섭을 중단하고 장관고시 저지와 의료민영화 저지 3차 총파업 총력투쟁에 복무한다.

-   장 소 : 부산대병원 로비

-   시 간 : 09:00 ~ 19:00

-   참가지부:

    수도권- 세종정부청사로 집중투쟁 결합

     부산본부,·경본부,·경본부-부산대병원집중 투쟁 

       ▢ 9     /   3() 양대노총 공대위 공동파업 : 국립대·특수목적 공동파업 + 사립대·민간중소·지방의료원 총력투쟁

          조합원 여러분 부산대병원 로비에 함께 합시다!!!

□   조합원 추석 선물 선정

6차 확대간부회의에서 조합원 추석선물로

       동원 참치 특22(할인가 19,000)를 선정하

       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주문하실분은 조합사무

       실로 연락바랍니다(6098,6198)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고신대벽보사진_1.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50pixel, 세로 550pixel개인 주문기간 : ~ 829일까지